스타크래프트 백샷 하는 방법
백샷
스타크래프트에서 백샷은 적이 있는 곳과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공격하는 기술입니다.
지상,공중, 근접 등 모든 공격 유닛이 같은 방법으로 백샷을 할 수 있지만 백샷이 유용하게 쓰이는 유닛은 공중유닛 중에서 공격 후 이동하는데 딜레이가 있어 m컨이 불가능한 발키리, 커세어, 디바우러 정도입니다.
백샷하는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.
2. 적당한 위치에 패트롤 찍기

1번 과정은 위 이미지에서 발키리의 이동방향(흰색 화살표)와 커세어가 있는 방향 (발키리와 커세어를 잇는 선) 의 각도를 적당히 맞춰 주는 것입니다.
2번 과정은 1번의 상태에서 패트롤을 찍는 것인데 위 이미지처럼 적, 내 유닛, 패트롤을 찍는 곳이 둔각삼각형이 되도록 패트롤을 찍어주면 됩니다.
위 이미지의 3개 선의 방향을 기억하면 됩니다.
패트롤을 찍는 곳까지 유닛이 이동하려 하기 때문에 공격 딜레이가 긴 발키리, 디바우러의 경우 멀리 찍는 것이 좋고 커세어는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.
발키리 백샷
발키리는 백샷이 가장 많이 쓰이는 유닛입니다. 공격이 여러 번 나가는 동안 명령이 먹히지 않는데 백샷을 하면 뒤로 이동하는 상태에서 공격이 나갑니다.
커세어 백샷
커세어 백샷은 주로 스커지를 상대할 때 쓰입니다. 잘 쓰면 쫓아오는 스커지를 피해 없이 잡을 수도 있지만 쫓아오는 스커지를 상대로 각도를 잡기가 어렵고 여러 번 때려야 스커지가 죽기 때문에 손이 많이 갑니다.
디바우러 백샷
디바우러는 공격 딜레이가 매우 길고 둔하기 때문에 공격하면서 얻어맞기 쉽습니다.
백샷을 하면 공격이 나가면서 뒤로 이동하기 때문에 디바우러가 맞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지만 디바우러가 많이 쓰이지 않고 탱커형 유닛이기 때문에 자주 나오지는 않습니다.